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사업을 하는 분들 이라고 한다면 정말 빈번하게 이용하게되는 홈페이지가 있답니다. 바로 홈택스인데요. 이번에 포스팅해볼 주제는 홈택스를 통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해보는 방법을 소개를 해 보겠습니다.

재화 또는 용역을 공급을 하고 이에 대하여 부가세를 포함하여 거래를 하였다라고 하는 사실을 확인을 해보는 문서가 될 수 있기도 한데요. 추후 세금신고를 위해 발행을 하여야하죠. 자 그러면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으로 설명해드려볼겁니다.

홈택스는 국세청에서 운여을 하는 전자정부시스템중 하나인데요. 주로 세금과 관련 되어진 민원처리나 서비스들을 제공이 되고있답니다.
위에 보이는것과같이 서치를 하거나 [www.hometax.go.kr]을 입력 하셔서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동을 하면 상단에보이는것과같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오도록 되어 지실겁니다. 이것들 중에서 <조회/발급> 버튼을 눌러주십시요.

조회/발급 메뉴로 이동을하게 되었다고 한다면 위에 <전자세금계산서> 항목이 보일겁니다. 나와있는 이중에서 <발급>버튼을 눌러주십시요. 그러면 건별발급이라고 있기도 한데 이 버튼을 클릭해서 개별 발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는 홈페이지에 LOGIN을 해야하게되는데요. 사업자분이라고 한다면 홈택스를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매우 많을겁니다. 그러하니 꼭 가입을 해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이미 가입되어지셨다면 LOGIN을 하여 진행해주시기바랍니다.

그러면 이렇게 발생을 할수 있는 화면이 나와져요. 공급받으시는자 영역에 사업자번호등을 입력하시고 정보를 입력후 밑에쪽에 재화나 용역에 관련된 공급액에 대하여 입력을 해주심녀 돼요. 이번엔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법에 대하여 설명해보았네요. 참고가 되셨길 바라겠습니다.